검색

전주사람과 사랑의열매, 연합모금사업 ‘맞손’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 16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합모급 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윤진성 기자
기사입력 2019-07-17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 전주시복지재단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기금을 조성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에 대한 긴급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이사장 유창희)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회장 김동수)는 16일 전주형 긴급복지지원체계 마련하기 위해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연합모금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합모금 사업은 전주시민의 더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 서로 돕고 서로 나누는 시민 중심의 복지생태계 정착을 위한 복지재원 마련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희망1004 기부릴레이’ △월 1만원을 정기후원하는 ’삼삼한 챌린지‘ △동네상점과 기업이 참여하는 ‘나눔이웃 ․ 나눔가게’ 사업 등 전주시민 누구나 손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조성된 재원은 향후 전주사람이 추진하게 될 △긴급복지지원체계 마련 △동네복지활동가 양성 △복지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 등에 공정하고 투명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전주시는 늘어나는 복지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모든 시민이 행복한 사람의 도시 전주를 구현하기 위한 복지정책을 발굴하고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난해 12월 전주형 복지정책을 이끌어갈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을 설립했다.

 

전주사람은 지난 4일에는 노송동 천사마을 기부천사쉼터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병술 전주시의회 의장, 유창희 전주시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복지재단의 첫 공식 모금활동인 ‘희망1004기부릴레이’ 발대식을 갖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기도 했다. ‘희망1004기부릴레이’는 1004명의 전주시민이 10년간 1004만원의 기부를 약정하며, 가장 인간적인 도시 전주의 복지향상을 위한 실천을 이어나가는 릴레이 운동이다.

 

유창희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 이사장은 “전주시 복지문제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복지재원을 조성해 전주형 긴급복지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소외받는 사람이 없는 행복한 도시 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전주시복지재단과의 연합모금을 통해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이웃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동참하길 원하는 시민들은 전주시복지재단(063-281-2754)으로 문의하면 기부방법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플러스 코리아(Plus 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Us or pluskorean@hanmail.net
전화 : 070-7524-3033 직통:010-8452-3040ll 팩스(FAX) : 02-6974-1453 || 정간물등록 서울 아02592 || 법인번호 215-87-29901
뉴스제보 기고 / 광고문의 / 기사정정요청 / E-mail : pluskorean@hanmail.net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본지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는 위 이메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후원계좌 : 국민은행 093437-04-006792 (주)플러스코리아
플러스코리아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플러스 코리아(Plus Korea). All rights reserved.